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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September 26, 2021

Time-Remapp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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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e Remapping

• 시간의 흐름에 따라 가속, 저속이 되는 비율이 다르게 만들기 위해서는 time
remapping, speed 속성의 값을 변경해서 만든다. effect control > time
remapping > speed에서 애니메이션 키프레임을 적용해서 만들거나,
• 비디오 클립에 나타나고 있는 그래프 타입을 speed 타입으로 변경해서 그래
프의 키프레임을 추가해가면서 만들 수도 있다. speed 그래프 위에서 ctrl +
클릭으로 키 프레임을 추가하고, 그래프의 높이를 낮추거나 높이면 그에 따라
해당 키 프레임 위치를 기준으로 재생 속도가 달라진다.
• 갑작스럽게 속도가 바뀌는 것이 싫다면 해당 키 프레임이 가진 증가, 감소 범
위 구간 포인트 간격을 조정하면 된다. 그리고 그 구간에 값이 변화하는 기울
기는 포인트의 핸들로 조정해서 곡선 또는 직선 형태로 바꿀 수 있다.
• Time remapping 키 프레임이 적용된 클립에 대해 트림도 가능하면
speed/duration의 reverse 기능도 적용 가능하다.
• time-remapping의 시각적 효과를 더 좋게 만들기 위해 time interpolation 연산 방
식을 optical flow를 사용해볼 수 있다. 렌더링을 걸러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slow 모
션에서 좀 더 부드러운 모션을 기대할 수 있다.
• Time remapping을 적용하면 사실상 해당 클립의 오디오와 싱크가 틀어지기 때문에
별도의 작업으로 오디오를 채워주거나 아예 오디오를 쓰지 않을 수도 있다.

Posterize Time

• posterize time 효과는 클립의 시간 길이를 유지한 상태에서 주어진 frame
rate 만큼 중간 프레임 재생을 건너 띈 상태로 만든다. (원래 비디오가 가진
frame rate 이하 값으로 조정해야 결과를 볼 수 있다. ) 시각적으로 일정한 간
격으로 연산 촬영된 사진 이미지의 재생 느낌과 유사해볼 수 있다.

echo

• number of echo 개수 만큼 프레임을 시간차이를 두고 복사 합성된 상태를
만든다. 개수에 따라 복사되는 시간 간격은 echo time으로 지정하고, 시간적
인 강도는 staring intensity, decay로 조정한다. 복사된 잔상 프레임이 시각
적으로 합쳐지는 컬러 연산은 echo operation로 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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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지수https://kangjisu.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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