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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September 26, 2021

Noise & Drop Sha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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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ise & Median

• 의도적으로 화면에 입자감을 추가할 때 noise 계열 효과를 사용한다. 단순 노
이즈 효과를 위해 noise를 사용하고, 색상, 밝기, 채도 영역 별로 노이즈 정도
를 다르게 하려면 noise HSL 계열 효과를 사용한다.
• 노이즈 패턴은 기본적으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패턴이 계속 바뀐다. 바뀌는
속도는 조정하려면 noise HSL의 phase, noise animation speed 속성을
이용한다.
• median 효과를 이용해 지나치게 선명한 이미지를 약간 흐릿하게 만들거나
노이즈 입자감을 감소시킬 수 있다. 하지만 원본에 비해 해상도가 흐릿하게
바뀔 수 밖에 없으므로 값 조절에 유의하고, 마스크나 알파를 이용해 특정 부
분에서만 효과를 적용할 것을 권장한다.

Drop & Radial Shadow

• drop shadow, radial shadow 효과 모두 이미지의 경계선 모양을 따라 그
림자 효과를 만들어낸다. direction, distance으로 방향과 거리감을 조정하
고, softness로 경계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으며, opacity로 기본적인 불투명
도를 지정한다.
• radial shadow 효과는 light source 위치로 부터 빛이 퍼져 나간 느낌으로
그림자를 만들어낸다.

Bevel Alpha

• 이미지의 경계선을 따라 두께감을 가진, 베벨 효과를 만들어준다. edge
thickness로 두께를 지정하고, light angle, intensity로 하이라이트의 방향
과 강도를 지정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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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지수https://kangjisu.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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