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unday, September 26, 2021
공부IT브레드크럼(Breadcrumb)이란?

브레드크럼(Breadcrumb)이란?

브레드크럼(BreadCrumbs)은 우리나라 말로 번역하면 ‘빵 부스러기’ 혹은 ‘빵가루’라는 의미이다.
흡사 음식 레시피에나 사용될 법한 이 용어는 IT 업종에서, 그것도 우리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 중 하나이다.

브레드크럼 내비게이션의 장점

가장 대표적인 브레드크럼(Breadcrumb) 사례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발견할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품목은 매우 다양해 수십여 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되곤 하는데, 사용자들은 원하는 품목을 찾기 위해 ‘대메뉴-서브메뉴-카테고리-하위 카테고리-‘ 등의 순으로 다양한 페이지를 이동해 사이트 깊숙이 들어가게 된다. 이때 사용자가 어떤 경로로 해당 페이지로 들어오게 됐는지 그 경로를 보여주는 것이 바로 브레드크럼(Breadcrumb)이다.

언제 브레드크럼을 이용해야 하는가?

즉, 브레드크럼(Breadcrumb)이란 메뉴가 복잡한 사이트에서 사용자가 어떤 메뉴(경로)를 거쳐 현재 보고있는 페이지로 오게 되었는지 알려주는 서비스로, 브레드크럼 유래는 동화 ‘헨젤과 그레텔’에서 찾아볼 수 있다. 헨젤과 그레텔은 자신들을 버리려는 계모의 손에 이끌려 산속으로 들어가면서 다시 집을 찾아올 수 있게 지나 온 길에 빵가루를 뿌린다. 동화 속에서는 이 빵가루를 산새들이 다 쪼아먹어버리지만, 인터넷에서는 브레드크럼이 사용자들이 지나왔던 길을 알려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  

최신글

인기글

강지수https://kangjisu.com/
2021년엔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

댓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카테고리 인기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